(사)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 시민협의회와 MOU 체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21:39]

(사)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 시민협의회와 MOU 체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4/26 [21:39]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이하 ‘시민협의회’)는 지난 25일 사단법인 굴착기협의회경기도대형지회(회장 윤재금)와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국제공항 추진상황 설명회 △단체 간 상호협력 사항 논의 △경기국제공항 유치 연대활동을 위한 MOU 체결 △공항유치 다짐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윤재금 회장은 “수원 군 공항 이전과 함께 경기 남부에 국제공항을 건설하는 사업은 지역 최대 규모의 건설 사업으로 건설업 불황을 타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철상 시민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은 경기 남부권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 성장의 선봉이 될 사업”이라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업의 필요성을 더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마음을 모아 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협의회는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80개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여 연대를 강화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그 대상을 경기 남부까지 확대하여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 공론화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