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후보,“아산에 대규모 복합 쇼핑몰 유치”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 5대 공약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00:33]

강훈식 후보,“아산에 대규모 복합 쇼핑몰 유치”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 5대 공약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3/28 [00:33]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3월 27일(수)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 5대 공약 중 두 번째 공약으로 「대규모 복합쇼핑몰 유치」를 공식 발표했다. 복합쇼핑몰을 유치해, 소비하러 다른 지역까지 갔던 시대를 마감하고 아산에서 쇼핑, 여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산자위 간사 시절부터 대형 쇼핑몰 유치를 타진해 온 것으로 알려진 강 후보는 “과거 인구가 갓 30만 넘은 시점에서는 솔직히 유치가 쉽지 않았다”며,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지역 내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이 9천만 원이 넘어 소비 여력도 있는 만큼, 수익성을 기반으로 설득해 보겠다”고 밝혔다.

 

 아산은 24년 2월 말 현재, 외국인을 포함해 인구 38.4만명(주민등록인구 34.8만명)의 도시로, 통계청에 따르면 31년간 인구가 매년 증가한 전국의 두 도시 중 하나라고 한다. 또한 KTX 천안아산역, 수도권 전철 1호선 등 철도망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수도권으로 이어지는 도로망이 뛰어나고, 많은 유력기업들과 관련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어 성장세가 가파르다. 

 

  강 후보는 “사실 대규모 복합쇼핑몰 유치는 시장 등 지자체장의 역할이라는 지적도 있는데, 지역의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과제 중 하나”라며, “도전적인 목표지만, 국회 차원에서 유통시장을 관할하는 산자부 등과 긴밀히 협력하고 시장상황을 살펴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번 특화운영위원회에서 5-2생활권의 의료기능 특성과 연계한 시니어 특화주택 조성방안과 6-1생활권의 도시 상징성을 강조하는 랜드마크 조성 방안, 5-1생활권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내 공동주택 특화방안 등 금년도 특화 계획(안)을 확정지었다. 행복청은 이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특화테마별로 전문위원을 선정하고, 대상지에 대한 기본방향 및 디자인 방안을 구체화한 특화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엄정희 차장은 “올해 계획 중인 특화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실질적 행정수도에 걸맞도록 우수한 도시경관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시기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