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 중국 상하이중치아우직업기술대와 MOU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00:24]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중국 상하이중치아우직업기술대와 MOU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3/28 [00:24]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3월 27일(수) 오후 5시,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중국 상하이중치아우직업기술대학교(上海中侨职业技术大学)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나성식 비서실장, 상하이중치아우직업기술대 훠지아전(霍佳震) 총장, 장빙다(张炳达) 경영과 관리학부 원장, 짜오신(赵欣) 정보공학부 원장, 왕링(王凌) 국제교류처장, 샤오샤오차(肖小茶) 유긔그룹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날 협약에서 △장기ㆍ단기 학생교류 및 국제 교육 등 협력 프로그램 확대 △공동 연구프로그램 운영 △인적ㆍ물적 지원 △학술 세미나 공동 개최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상하이중치아우직업기술대 훠지아전 총장은 “양 대학은 비슷한 계열의 전공이 많아 교류에 적합할 것 같다”며 “허울뿐인 협약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양 대학의 학생들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오늘 양 대학이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며 “양 대학의 교류가 각 국가의 미래를 책임일 훌륭한 인재를 길러내는 지름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 후 대학 방문자들은 백석역사관, 기독교박물관, 山史현대시100년관, 보리생명미술관을 비롯해 대학 내 다양한 시설을 방문하기도 했다.

 

 사진설명: 백석대, 백석문화대, 상하이중치아우직업기술대학교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