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기자협회, ‘천안을 빛낸 인물 대상’ 시상

분야별 천안발전에 이바지한 인물 시상
9개 분야 20명 선정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7:57]

천안시기자협회, ‘천안을 빛낸 인물 대상’ 시상

분야별 천안발전에 이바지한 인물 시상
9개 분야 20명 선정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12/15 [17:57]

  수상자들과 천안시기자협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천안시기자협회는 15일 ‘2023년 천안을 빛낸 인물 대상’ 시상식을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에서 진행했다.

 

천안시기자협회가 처음으로 추진한 이번 시상식은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아 천안지역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천안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공연(김옥숙 CMB 뉴스 부장 외) K2의 통기타 공연  © 충청의오늘


이날 행사는 정덕진 충남문화신문 대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시상식에 앞서 오프닝 공연으로 CMB NEWS 김옥숙 부장이 속한 K2 동아리의 통기타 공연에 이어 변규리 시낭송아카데미 원장과 최형순 천안시기자협회장의 시 낭송이 펼쳐졌다. 

 

이후 9개 분야 총 20명의 선정자에 대해 상장과 상패를 수여했다. 체육대상에 선정된 허서현 학생에게는 상품권을, 장학생으로 선발된 백승훈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전달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의 축사 모습 © 충청의오늘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상돈 천안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시상식을 마련해준 천안시기자협회에 천안시를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언론을 대표하는 분들이 이러한 기회를 마련한 것 자체가 쉽게 발상할 수 없는 선택이고, 지역 분위기를 건강하게 이끌어가려는 의도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식전 행사도 지켜볼수록 달콤한 격조를 느낄 수 있었고, 장소도 조촐하지만 내실 있게 진행한 모습도 남달랐다.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바쁜 생활 속 이기주의로 생활하기 쉬운데, 협회의 이러한 제도는 지역사회의 많은 부분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이라고 힘을 실었다.

 

그러면서 박 시장은 최형순 회장에게 직접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문진석 국회의원,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박종덕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종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수상 이후 소감을 밝혔다.

 

  정도희 천야시의회 의장의 축사 모습 © 충청의오늘


정도희 의장은 “천안을 위해 이바지한 분들을 선정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잘 이어져 매년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내년부터 천안 시민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시민들을 잘 보살피라는 채찍으로 알고 감사히 받겠다”고 피력했다.

 

  문진석 국회의원의 소감 오습 © 충청의오늘


문진석 의원은 “천안시기자협회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고, 지역에 대한 애정이 가득 담긴 것을 느꼈다”며 “이번 시상식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나비효과가 돼 우리 사회가 지금보다 훨씬 살기 좋은 세상이 됐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 충청의오늘


박종덕 교육장은 “이번 수상은 교육청 직원들과 학교 선생님들을 대신해 받았다고 생각하겠다”며

“천안의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받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시낭송: 변규리 시낭송 아카데미 원장  © 충청의오늘


최종윤 소장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다 함께 고생했다는 의미로 주신 것으로 생각하겠다”며 “앞으로 천안시 농업 발전을 위해 다 함께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최형순 천안시기자협회장은 “천안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올해 처음 이번 시상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각 분야에서 천안시 발전에 이바지한 분들을 찾아 선정할 예정이고, 매년 모범이 되는 숨은 인재들을 발굴하겠다"고 역설했다.

 

  수상자들의 모습 © 충청의오늘


이날 수상자는 ▲의정 부문 문진석 국회의원,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홍성현 충남도의회 부의장 ▲행정 부문 이미영 천안시 홍보담당관, 이정우 천안시 비서팀장, 황규향 천안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장 ▲교육 부문 김영권 호서대 홍보부처장, 허상회 충남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박종덕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기업 부문 노영민 새롬에프에스㈜, 정세윤·고재영·송경섭 ㈜금진식품 대표, 노명균 ㈜엠피프레쉬 대표, 송태철 성환농업협동조합장, 전관규 천안축산업협동조합장 ▲농업 부문 이규병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장, 최종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문화예술 부문 안동순 천안문화재단 대표 ▲기자상 정덕진 충남문화신문 대표 ▲체육대상 허서현(천안불당고 1학년) ▲장학생 백승훈(나사렛대 1학년) 등이다.

 

  천안시기자협회 회원들싀 ㅇ소습 © 충청의오늘


한편 천안시기자협회는 농수축산신문·뉴스밴드·뉴스세상·대한경제·로컬투데이·백제NEWS·브릿지경제·충남문화신문·충청뉴스·충청매일·충청의오늘·한국네트워크뉴스·C뉴스041·CMB NEWS 등 14개 언론사가 활동하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