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올여름 침수걱정 끝!

일반건축물 대상 침수 방지시설 지원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0:38]

유성구, 올여름 침수걱정 끝!

일반건축물 대상 침수 방지시설 지원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5/30 [10:38]

▲ 유성구청 전경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대전 유성구가 민간 일반건축물에 대한 침수 방지시설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작년 포항 아파트 지하주차장 침수로 인한 사망사고를 계기로, 여름철 집중호우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침수피해 위험⋅우려⋅예상 지역 및 피해 이력이 있는 일반건축물(상가, 단독주택)이며, 구는 이동식 차수판과 배수구 역류 방지시설을 순수 구비 3,200만 원으로 지원한다.

지원 방법은 이동식 차수판은 신청인에게 대여 후 집중호우시기 이후에 회수되며, 배수구 역류 방지시설은 신청 세대에 설치된다.

한편, 구는 지난 3~4월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으로 이동식 차수판 10개소 115개, 배수구 역류 방지시설 3개소 7개를 접수했으며, 6월 초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접수 수량 외에도 예산 한도만큼 예비물량을 확보하여, 상대적으로 침수 우려가 있는 5개 동에 분산 비치하여 수시 지원할 계획으로, 신청하지 못한 주민들은 여름철 재해대책 기간 중 수시로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구청 홈페이지 게시자료 안내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올여름 6월~9월 재해대책 기간에도 침수 방지시설을 수시로 지원하오니 구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며, “이번 지원이 재난재해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풍수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