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체력증진을 위한 '넘쥬' 운영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0:35]

서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체력증진을 위한 '넘쥬' 운영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6/14 [10:35]

넘쥬 밴드 사진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신체활동 및 여가활용 기회를 확대하여 건강한 삶을 누리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넘쥬’를 운영하고 있다.

관내 장애학생들은 넘쥬를 통해 줄넘기, 훌라후프, 개인과제(개인별 능력에 따른 목표 설정) 등을 수행하면서 체력을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스포츠 활동이 생활화로 이어지며,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등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넘쥬는 작년에 줄넘기 챌린지 실시하여 신청 학생 및 학부모에게 뜨거운 관심과 반응에 이어서 금년에는 훌라후프 종목을 추가로 하여 보다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서산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넘쥬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매월 25일부터 말일 사이에 도전과제 동영상을 플랫폼에 탑재하고, 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은 학기별로 넘쥬 기념품 및 인증서를 받을 예정이다.

서산교육지원청 장우현 교육장은 “ 넘쥬 프로그램은 줄넘기와 훌라후프 특정 종목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수행수준에 따라 설정하는 개인과제로 인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에 알맞게 참여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이 생활화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