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최선종 | 기사입력 2016/03/25 [13:09]

2016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최선종 | 입력 : 2016/03/25 [13:09]
    출처 : 남양주시

[Daily 충청] 지난 22일 오후 2시 시청 다산홀에서 이석우시장을 비롯한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및 수요처, 수행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구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소양교육”을 개최했다고 남양주시는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어르신들로 하여금 사업 참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업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고자“즐거운 인생 함께하는 일자리”란 주제로 개최 되었으며, 개나리유치원생 합창 및 율동, 다산국악학원의 비나리와 사랑가 등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됐다.

본행사는 그 동안의 노인 사회활동 참여어르신들의 다양한 활동이 담겨 있는 영상물 상영과 시민과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의미로 일자리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이 직접 노인일자리송과 성인가요에 맞춰 율동공연이 진행 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일자리 참여어르신 생활안전 및 대민응대”를 주제로 소양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테마경로당 등 어르신들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고령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요즘 어르신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통하여 안전하게 노인사회활동에 임하기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노인사회활동 35개 사업에 1,655명을 선발하여 노인 사회활동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선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