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수도권서 e-모빌리티 투자유치 나서

11일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70여 기업에 우수 투자환경 소개

강대옥 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15:17]

전남도, 수도권서 e-모빌리티 투자유치 나서

11일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70여 기업에 우수 투자환경 소개

강대옥 기자 | 입력 : 2019/12/11 [15:17]

[한국시사저널=강대옥 기자] 전라남도는 11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e-모빌리티 수도권 기업 CEO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e-모빌리티 수도권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e-모빌리티는 기존 승용차와 차별화된 전기구동 방식의 1~2인 개인용 이동 수단이다.

미래 이동수단을 선도할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70여 회원기업이 이날 설명회에 참석해 전남의 투자유치 지원제도와 플랫폼 구축계획을 들었다. 이들은 e-모빌리티 중심지인 영광 대마 전기자동차산단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라남도는 설명회에서 핵심부품 국산화 지원 R&D, 비즈니스 모델 개발,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규제자유특구 지정 등 우수 인프라와 투자 환경을 소개하고, 도와 영광군의 지원제도를 안내해 관심 기업의 갈증을 해소했다.

전라남도는 e-모빌리티산업클러스터 조성 로드맵에 따라 2025년까지 4천751억 원을 들여 5개 분야 17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기구동 운송수단 실증 기반 구축, e-모빌리티엑스포 개최 등을 통해 영광 대마전기자동차산단 주변을 e-모빌리티산업 중심지로 만들 방침이다.

특히 지난 8월 영광군, 목포시, 신안군 일원(37㎞, 2.7㎢)이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규제 완화개선 및 관련 산업 육성 토대를 마련, 이를 통한 관련 산업 경쟁력이 획기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택휴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장은 “정부의 에너지 효율화 정책에 발맞춰 전라남도가 e-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중심도시가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성장 가능성이 큰 e-모빌리티기업을 적극 유치해 청년이 일하기 좋은 살기 좋은 전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대옥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