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흥덕署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실시

정태수 | 기사입력 2019/05/24 [09:37]

청주흥덕署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실시

정태수 | 입력 : 2019/05/24 [09:37]

 

▲     © 한국시사저널


청주흥덕경찰서(서장 경무관 윤희근)는  23일 오전 10시30분 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행복한 어린이집 원아 60명을 초청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함께해요~ 착한보행!’이라는 주제로 ‘서다·보다·걷다’ 보행3원칙 설명과 횡단보도 모형 건너기 체험으로 이루어 졌다.

 

 또한, 경찰은 어린이들에게 보행3원칙 그림이 부착된 색연필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흥덕경찰서장은 “경찰에서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줄이고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한국시사저널


아울러 청주흥덕경찰서는 오후4시에는 경찰서 5층 직지마루에서 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장 및 청소년지도위원회(36명), 교사, 학부모, 모범청소년 30명(중학생 16명, 고등학생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흥덕경찰서장은 청소년 건전육성에 기여한 공이 큰 청소년 지도위원회 차태환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 하였다.

 

 특히 청주흥덕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오늘 장학금 수여식 뿐 아니라 올해 3월, 4월에 장애인 시설, 아동 보호시설을 방문하며 거실바닥매트·컵라면을 기부하는 등 많은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평소 타의 모범이 되고, 학교폭력 예방 등 건전한 학교문화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청소년 6명을 포함해 모범청소년으로 추천된 24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20만원씩 수여했다.
 

청소년육성회 최성환 고문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싶다.”고 말했으며, 청주상당경찰서 이우범 서장은 “청소년들이 다른 사람을 위해 베풀 줄 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청주상당경찰서도 청소년의 미래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정태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