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재교육연수원, IB 역량강화 연수 추진

-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지원 -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21:05]

단재교육연수원, IB 역량강화 연수 추진

-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지원 -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4/08 [21:05]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원장 한백순)은 4월 8일(월)부터 7월 31일(수)까지 초․중․고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IB 역량강화 원격직무연수>를 위탁 운영한다고 밝혔다.

 

IB는 비영리교육재단인 IB본부(IBO.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가 개발해서 운영 중인 국제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 학습 활동을 통해 각자의 생각을 꺼내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향한다. 

 

최근 미래교육의 화두로 떠오른 IB 교육에 대한 현장 교사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여 15차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는 ▲IB 교육에 대한 이해와 평가 패러다임 ▲IB 교육의 구조와 운영 ▲IB 교육의 교육과정 운영 모델 ▲IB 교육과정의 우리 교육 적용 가능성 등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과 단재교육연수원이 함께 추진한 프로그램으로 3월 25일(월)부터 선착순 신청․접수를 받은 결과, 초․중․고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 등 283명이 신청하여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는 단재교육연수원은 이번 <IB 역량강화 원격직무연수>를 통해 현장의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의 IB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수업․평가 혁신을 통한 공교육 내실화 안착을 기대하고 있다.

 

한백순 단재교육연수원장은 “IB 역량강화 연수뿐 아니라 생애 주기별 교원 연수 운영을 통해 교원의 미래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