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미송주가,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김혜원 기자 | 기사입력 2022/12/21 [18:15]

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미송주가,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김혜원 기자 | 입력 : 2022/12/21 [18:15]

▲ 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미송주가,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충청의오늘=김혜원 기자] 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와 농업회사법인 미송주가가 21일 경산시청을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 각 5십만 원씩, 총 1백만 원을 기탁했다.

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는 전통식문화 전승 발전을 위해 2004년 결성된 여성농업인 단체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특화 식품 및 향토 음식 개발 보급, 쌀의 날 쌀 소비촉진 캠페인, 지역 축제 지역 특화 식품 홍보 시식회, 나눔 봉사활동 등 공익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미송주가(진량읍 소재)는 경산의 특산물인 대추의 효능을 한껏 살려 빚은 전통주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허받은 기술로 개발된 경산 대추 약주 ‘추(秋)’는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식음료 분야 iTQ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2020년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권미송 대표는 “어려움을 겪는 지역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착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와 미송주가에 감사드리며, 겨울이 오면 추위로 더 힘들어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이 따스함을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혜원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