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 시민·이어가기·함께하기 ‘2022년 자원봉사 리더 아카데미’ 실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20:19]

세상과 시민·이어가기·함께하기 ‘2022년 자원봉사 리더 아카데미’ 실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6/28 [20:19]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사)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임명옥 센터장)는 6월 8일(수), 6월 27일(월)에 종촌종합복지센터와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생활 속 자원봉사 실천 및 확산을 위한 ‘자원봉사 리더 아카데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세종시민대학 집현전과 연계하였고 자원봉사자 지도자의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

 

  © 충청의오늘


6월8일(수)은 최희순 강사(마음성장연구소_사람과 희망)가 ‘자원봉사 다양성과 가치’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자원봉사 변화와 흐름에 대하여, 6월27일(월) 강정모 소장(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은 ‘포스트 코로나시대 시민참여 가치토대’를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시대 환경변화와 민주시민의 자세에 대하여 교육하였다.


이번 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자 A씨는 “대면 교육을 통해서 자원봉사의 활기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고, 자원봉사로 행복해지는 세종시를 만들기 위하여 자원봉사 현장에서 더욱더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다.”는 뜻을 밝혔다.


(사)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은 “자원봉사 리더 아카데미를 통해 자원봉사 리더십이 향상되고 현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교육을 받은 봉사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세종시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자원봉사 리더 아카데미’ 교육은 총 6회기로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수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