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온라인 비대면 온(ON)가족 재난캠프 실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22:00]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온라인 비대면 온(ON)가족 재난캠프 실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5/31 [22:00]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는 5월 28일(토)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비대면 온(ON)가족 재난캠프를 실시했다.


온(ON)가족 재난캠프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13가족 55명이 참여하여 ▲재난에서 살아남기 ▲비상 배낭 꾸리기 ▲이웃 안부 묻기 등 재난 대응 교육이 진행되었고, 참가 가족에게는 ▲SOS서바이벌 키트 ▲체온 보호 은박담요 ▲화재 대피 숨수건 ▲차량용 비상탈출 도구 등 재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지원했다.


▲1차시 ‘재난에서 살아남기’에서는 퀴즈를 통해 재난 상황별로 대처하는 법 ▲2차시 ’비상 배낭 꾸리기‘에서는 재난에 대비해 가족 구성원의 특성에 따라 필요 물품 비상 배낭 꾸리기 ▲3차시 ’이웃 안부 묻기‘는 가족들이 비상 식량으로 멸치볶음을 요리하는 시간을 가져  부강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 충청의오늘


온(ON)가족 재난캠프 참여자는 “가족이 함께하는 재난 캠프를 통해 재난에 대한 이해와 대처법을 새롭게 배우고 익히며 비상 배낭을 꾸려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비상 식량으로 멸치볶음을 손수 만들어 기부하는 봉사활동도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 충청의오늘


(사)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는 “재난 대응 교육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 나와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이해와 평소 재난 상황별 대처법을 숙지하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반기에도 재난캠프를 실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