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겨울방학은 국립공주박물관에서 알차고 신나게 즐기세요~

하은슥 기자 | 기사입력 2015/01/03 [13:52]

국립공주박물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겨울방학은 국립공주박물관에서 알차고 신나게 즐기세요~

하은슥 기자 | 입력 : 2015/01/03 [13:52]
국립공주박물관(관장 김종만)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을 활용해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첫째 박물관에서 새해를 계획하다!
주말에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을미년 새해를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말 박물관교실을 마련하였다. 주말 박물관교실은 ‘박물관에서 만나는 열 두 동물, 행운의  청양’이라는 주제하에 12지와 양을 표현한 문화재에 대해서 알아보고, 새해를 계획하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체험활동으로는 올해의 동물인 양을 장식한 연하장 만들기, 양으로 장식한 달력 만들기, 나의 띠 동물로 장식한 메모꽂이 만들기, 나의 띠 동물장식 오르골 만들기 등 4가지 테마로 즐길 수 있다. 주말 박물관교실은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되며, 박물관 홈페이지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 둘째 방학중 문화재를 즐기다!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해 겨울 박물관교실을 개설하였다. 겨울 박물관교실은 ‘문화재 속 무늬 찾기’ 라는 주제하에 어린이들이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문화재를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고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각각 2일간 진행한다. 첫째 날에는 무령왕과 무령왕릉 출토 문화재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시실에서 스스로 관찰하면서 문화재를 퀴즈로 만들어 풀어보고, 둘째 날에는 문화재에 표현된 무늬에 대해서 살펴보고 유물을 직접 보면서 문화재를 찾아 본 뒤,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저학년 과정은 1월 13일과 1월 14일, 고학년 과정은 1월 15일과 1월 16일에 각각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공주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1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국립공주박물관은 2015년도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희망찬 새해를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하은숙 기자


하은슥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