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역 내 청소년시설 간 유휴공간 공유사업 추진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22:14]

청주시, 지역 내 청소년시설 간 유휴공간 공유사업 추진

차성윤 기자 | 입력 : 2020/03/25 [22:14]

[한국시사저널=차성윤 기자] 청주시가 지역 내 청소년시설 내 다목적실, 동아리 활동실, 상담실, 교육실 등 시설 간 빌려주는 유휴 공간 공유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유휴 공간 공유 사업은 청소년 시설별로 유휴 공간을 파악해 정보를 공유해 이용 가능 시간에 청소년 시설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간 공간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이용 대상 시설은 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4), 청소년상담복지센터(2),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2), 청소년쉼터(3),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2), 청소년공부방(2) 총 15개의 청소년시설이다.

이들 유휴공간은 자체 관리가 가능해 이용을 원하는 시설은 공유 가능 시설에서 공유한 유휴공간을 확인해 직접 방문 또는 전화 신청을 하면 각 시설 담당자가 승인만 하면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프로그램 이용 시 공간 부족으로 공간 사용을 위해 장소 섭외, 이용료 등 불편이 따랐지만 본 사업이 시행되면 전화 한 통화면 필요한 시간 때 공간을 무료로 이용하게 되며, 청소년시설 내 각종 동아리 회의, 행사 장소로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전망이어서 청소년사업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달 중에 청소년시설 유휴공간 공유사업 추진계획을 마무리하고 오는 5~ 6월 중 해당 시설장 간담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부터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