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아카데미 초청 명사를 뽑아주세요”

백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2/17 [15:19]

“서구아카데미 초청 명사를 뽑아주세요”

백상기 기자 | 입력 : 2020/02/17 [15:19]

[한국시사저널=백상기 기자]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의 명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큰 관심을 모아온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가 주민의 의견을 직접 담아 2020년 프로그램을 꾸며간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에 주민들이 원하는 강사와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서구 홈페이지에서 명사선정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조사에서 인문ㆍ교양, 생활ㆍ건강, 교육ㆍ육아, 미래ㆍ과학, 문화ㆍ대중문화 등 5개 주제 중 1명이 2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서구 구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명사선정 설문조사의 후보로는 김창옥 휴먼컴퍼니 대표, 김영하 작가, 손미나 인생학교 교장, 최성애 에이치디행복연구소장, 오은영 소아청소년클리닉 원장, 설민석 역사교육강사, 김난도 교수,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윤태호 만화작가, 김찬호 성공회대 교수 등 지난해 서구아카데미 현장 설문조사에서 다수 주민에게 추천받은 명사가 올랐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 명사선정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이 가장 공감하고 만나고 싶어 하는 명사를 초청할 예정”이라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서구아카데미에서는 최태성 EBS 한국사 대표강사의 ‘한국사 큰별쌤 최태성의 역사 속 별별 이야기’, 조승연 작가의 ‘자녀를 융합적이고 글로벌한 인재로 키우는 법’, 김미경 더블유인사이츠 대표의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 등의 테마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해 7회에 걸쳐 진행한 서구아카데미는 연인원 2,350명이 참석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백상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