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하절기 민원복 착용... 친절 UP

민원봉사과, 27일부터 쿨비즈 복장으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정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0:32]

충주시, 하절기 민원복 착용... 친절 UP

민원봉사과, 27일부터 쿨비즈 복장으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정태수 기자 | 입력 : 2020/07/28 [10:32]

[한국시사저널=정태수 기자] 충주시청 민원봉사과 직원들이 27일부터 산뜻하고 단정한 하절기 민원복을 착용하고 한층 더 나은 민원서비스로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번 민원복은 쿨비즈(직장인들이 회사에서 격식을 유지하면서도 시원하게 입는 옷)로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실용적인 복장이다.

시는 지난 2월 민원실을 새롭게 단장한 후 이번에는 새 민원복 착용으로 직원들의 친절 생활화와 함께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친절서비스 시책으로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 제작 비치, 세무사·법무사·일자리상담사 등 전문 분야 상담위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민원안내 도우미제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민원시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아울러 민원인 편의를 위해 수어통역기 설치, 핸드폰 충전기, 돋보기, 지폐교환기, 민원인 전용 PC‧ 프린트기, 복사기, 팩스 비치 등 민원인과 소통하는 편안한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각적으로 통일되고 깔끔한 복장과 꾸준한 업무연찬을 통해 신뢰받는 민원행정체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이 방문하고 싶은 민원실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시민 공감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정태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