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예술동아리교육지원·문화향유활동지원사업 공모

45개 동아리단체와 20여개 예술단체에 3억원 규모 지원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04 [19:01]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과 ‘문화향유활동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예술동아리교육지원은 시민주도로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마추어 예술동아리에 예술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기존에 이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동아리(지속성장형)와 올해 처음 신청하는 동아리(신규지원형)로 구분해 45개 단체를 선정한다. 동아리별로 연간 32시간의 교육이 지원되며 사업 총 예산은 1억 원이다.


재단은 예술강사 파견 외에 코디네이터를 선발하여 동아리 모니터링 및 대외활동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이달 11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향유활동지원은 상대적으로 문화향유기회가 낮은 소외계층 및 소외지역 주민을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20여개 지역 예술단체에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읍‧면지역, 복지‧의료기관, 학교 등 ‘문화공연’을 희망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맞춤형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지원하는 예술단체는 국가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화공연을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violet@sj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3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생활문화팀(044-850-0552), 예술지원팀(044-850-05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