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체력을 키우자

심영숙 한국희망사관학교 전임강사/청주사랑희망봉사단장 | 기사입력 2021/06/02 [22:09]

생각 체력을 키우자

심영숙 한국희망사관학교 전임강사/청주사랑희망봉사단장 | 입력 : 2021/06/02 [22:09]

  © 충청의오늘


우리는 누구나 생각 체력을 길러야 한다. 생각을 잘하는 사람은 어떤 힘든 일이 생겨도 이겨낼 수 있다. 나만의 생각이 있어야 어려움이 다가와도 흔들리지 않는 것이다. 생각 체력은 내공과도 같다. 깊은 사고력과 정확한 판단력은 자신을 성장시키게 된다.

 10년 후 자신의 모습이 지금 10분 동안에 만들어질 수도 있다. 우리는 늘 생각하며 살아야 한다. 항상 깨어 있어야 한다. 그것이 생각 체력을 키우는 길이다.

 

 

 시간은 금이다. 자신의 인생을 헐값으로 만들지 말자. 현재 어떤 모습으로 사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일을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늘 꿈을 꾸며 살아가야 한다. 꿈을 만들기 위해서는 훈련된 생활도 필요하다. 연습 과정에서 변화와 고통을 두려워한다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변화도 고통도 두려워하지 말자. 어떤 위기가 다가오면 그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 인생이 늘 좋을 수만은 없다.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것이 우리의 인생이다.

 

 

 무슨 일이든 무르익으려면 시간이 걸린다. 내 안에서도 숙성과 완성의 시간이 필요하다. 운동도 습관화해야 점점 좋아진다. 그래서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 것이다.

 

 

 육체적인 체력이 떨어지면 삶이 무기력해지고 힘들어진다. 생각 체력도 마찬가지다. 생각 체력이 약해지면 우울증에 걸리거나 삶에 의욕이 없어진다. 그러기에 생각도 습관처럼 관리해야만 한다.

 

 

 지금 이 순간의 습관이 우리의 미래를 바꾸어 놓을 수 있다. 생각 체력이 좋아지면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다. 꿈꾸던 미래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긍정적인 변화로 돌아온다는 것은 마치 명절에 받는 종합선물세트와도 같다.

 

 

 사람은 누구나 소중한 것을 지키고 싶어 한다. 재능보다는 오히려 노력과 열정이 더욱 필요하다. 최선을 다해 준비하며 한 방울의 땀도 소중히 여기고 적극적으로 생각 체력을 키워보자.

 

 

 절실함이 없다면 성공도 없다. 용기도 실력이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오랜 경험과 체험을 통해 얻어진 것은 참으로 값진 것이다.

 

 

 인생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과 같다. 위기를 수없이 넘기며 사는 것이 바로 인생이다. 아무리 어려운 순간에도 멈추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것이 성공 인생을 만들어가는 길이다.

 

 

 때로는 지치고 힘들어도 건강한 심신을 지키기 위해 생각 체력을 키우면 희망을 꿈꾸는 세상이 열릴 것이다. 

심영숙 한국희망사관학교 전임강사/청주사랑희망봉사단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희망세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