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열감지 카메라 설치·선별진료소 공간 확충

백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2/17 [15:19]

서구, 열감지 카메라 설치·선별진료소 공간 확충

백상기 기자 | 입력 : 2020/02/17 [15:19]

[한국시사저널=백상기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구청사에 열 감지 카메라를 설치하고, 선별진료소에 독립된 검체 채취 공간을 마련하는 등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긴장의 고삐를 더욱 죄고 있다.

우선 서구는 구민들이 안심하고 구청사를 방문할 수 있도록 17일부터 열 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열 감지 카메라가 설치된 곳은 구청사 본관과 제2청사, 보건소 등 모두 세 곳이다.

이를 통해 출입자의 체온을 측정해 37.5도 이상의 발열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상 징후가 나타나는 경우 바로 증상을 확인하고 진료소 방문을 안내하게 된다.

서구는 이뿐만 아니라 청사 전 시설물에 대한 살균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창구 및 각 사무실 내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구민들이 자주 찾는 청사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열 감지 카메라 운영과 출입문 폐쇄로 구청 이용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와 주민 안전을 위한 조치인 만큼 불편함이 있더라도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서구는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의 원활한 진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서구는 지난 14일 인천시에서 컨테이너 두 대를 지원받아 독립된 공간에서 검체를 채취하기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안전한 검체 채취를 위해 음압기 한 대를 설치했으며 이동식 흉부방사선 기계인 ‘포터블 엑스레이’를 구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객담 채취용 부스를 지원받을 계획으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검체를 채취하고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서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세 납세자에 대한 지원을 추진한다. 서구는 신청자에 대해 신고 납부 등의 기한 연장, 세무조사 연기, 징수유예 등의 지원을 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와 관련해 격리자 또는 확진자의 이동경로 공개로 인한 직·간접 피해자 또는 사업체, 부품수급에 차질이 생겨 생산차질 및 판매부진을 겪는 사업체 등이다.

신청자에 한해 지원하되 확진자 또는 격리자로서 스스로 지원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확인 지원이 가능하다.
백상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