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6:18]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

하선주 기자 | 입력 : 2019/12/05 [16:18]

▲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의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모습.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종담)는 지난 4일 경제산업위원회 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를 이어 갔다.


 이종담 위원장은 현재 천안시 도시농업이 교육에 치중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도시농업의 사업 영역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목천읍 동리에 도시농부텃밭이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나, 도심 지역에서 다소 떨어져 있어 이용률이 떨어지니 도심 지역에 도시텃밭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철환 부위원장은 농기계임대사업과 관련해 “실질적으로 농기계임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농민들을 대상으로 충분한 수요 조사를 하여 농기계 구입 시에 이를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복아영 의원은 “2013년도에는 천안시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2014년 최초로 천안시 도시농업위원회를 구성했으나, 위원수가 아직 충족되지 않은 채 운영되고 있다” 며 “향후 도시농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위원회를 완벽하게 구성하고, 도시농업의 시행계획과 도시농업 육성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 역할을 수행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육종영 의원은 “현재 천안시 도시농업이 원예 분야에 치중되어 있다”며  “앞으로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도시농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과 도시농업관리사 육성 과정 등의 커리큘럼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있으니 이를 위한 준비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경제산업위원회는 지난달 26일을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9일간의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한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