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2일 오후2시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 경영부문 ㈜케이앤케이, 기술부문 ㈜레이크머티리얼즈 등 4개 기업, 2019년 우수기업 선정

하선주(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5:39]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2일 오후2시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 경영부문 ㈜케이앤케이, 기술부문 ㈜레이크머티리얼즈 등 4개 기업, 2019년 우수기업 선정

하선주(은숙) 기자 | 입력 : 2019/12/02 [15:39]

▲     ©한국시사저널

 

▲     © 한국시사저널

 

▲     © 한국시사저널

▲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은숙) 기자] 12월 첫째주 월요일로 지정된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하고,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지식재산센터가 후원하는 ‘제2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2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열린 가운데 기업인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쳤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 해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기업 부문에서는 ▲경영부문-㈜케이앤케이 ▲기술부문-㈜레이크머티리얼즈 ▲창업부문-㈜이콘비즈 ▲사회공헌부문 ㈜에스켐이 선정돼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받았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케이앤케이(대표이사 강연복)는 자연과 환경에 친화적인 칫솔모와 칫솔을 생산하고자 전념하는 기업으로 세종시 명학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케이앤케이는 한국 최고 수준의 최신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칫솔모와 칫솔에 관련한 다양한 기술력을 확보해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강연복 대표이사는 "설계품질, 공정검사, 완제품검사를 통한 품질보증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우수한 제품의 연구개발 및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대표이사 김진동)는 특화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유기금속소재 화학업체들과 경쟁 우위를 목표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과 가치를 추구하고 있으며, 전자재료 사업과 정밀화학소재 사업을 통해 최적화된 화학소재 total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콘비즈(대표이사 박용찬)는 센서와 lot플랫품을 활용한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고, 감염되면 100% 고사하는 소나무재선충병의 예찰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솔지킴서비스를 개발했다.

 

그리고 보호수 및 수목원 등 주요 산림의 생태관리를 위한 수목관리 플랫폼 마더트리도 개발했다. 또한 재난방지에도 노력을 기울여 화재감지 시스템을 개발했고,센서를 통해 화재를 실시간 감지하는 기술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자체와 시범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박용찬 대표이사는 "기술을 통한 혁신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기술의 우수성으로 항상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에스켐(대표이사 김동욱)은 인조대리석 제조시 천연석과 같은 질감과 효과를 나타내기 위한 기본 중간재인 칩(CHP)과 이를 활용한 친환경적이면서 내열성, 내오염성, 내구성이 강한 인조대리석 판재를 제조하고 있다.

 

김동욱 대표이사는 "‘최고의 품질을 지향’,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 ’관련 법규 준수 및 지속적 개선이라는 품질방침을 바탕으로 고객이 민족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자사가 개발한 인조대리석 패텬 400여 종을 통해 수요자의 요구에 즉각 대응하고 있다"고 했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타이어뱅크㈜ 김용범 부사장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조아라 과장 ▲미래생활㈜ 윤석연 과장 ▲세종테크노파크 조항석 팀장 ▲리봄화장품㈜ 이승호 차장 등 5인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엘이디라이텍㈜ 문지명 부장 ▲하남종합시멘트㈜ 오시온 대리 ▲㈜케이앤케이 김영석 주임 ▲화인TNC 김광명 대리 등 4인이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 2019년 세종형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에프에이 ▲㈜피플인소프트 ▲㈜우리누리 ▲아트만산업 ▲남양유업㈜ 세종공장 ▲㈜체리네트웍스 ▲㈜바이브록 ▲엘이디라이텍㈜ ▲제일에듀스 ▲큐앤큐팜㈜ ▲㈜데이터몬스터즈 ▲리봄화장품㈜ ▲㈜경진 등 13개 기업이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받았다. 

  

  특히, 오늘 행사에는 지역경제를 위한 기업인들의 노력에, 세종 경제가 꽃 피는 모습을 형상화하며, ‘매직트리’ 퍼포먼스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은 “오늘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자, 도시를 성장하게 하고 윤택한 지역경제를 만드는 기업인 모두를 위한 날”이라며 “행복도시 세종의 주인공으로서, 오늘 행사를 통해 기업인의 긍지를 다시 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춘희 시장은 “미중 무역전쟁, 일본의 경제보복 등 불확실성의 시대에서도 기업인들의 지칠 줄 모르는 도전과 열정으로 창출한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업인의 날을 시작으로 지역 경제인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경제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금택 의장은 “기업인의 날을 맞이해 우리 세종시 의회 의원 모두는 기업인들의 노력에 박수와 축하를 보낸다며 “오늘 우수기업인들에 대해 축하드린다며, 경기부양 노력에도 내년도도 올해 수준의 경기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어려운 기업 환경에서도 열심히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계신 기업인들께 감사드린다”며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매년 12월 첫째주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지정한 세종시의 조례1)에 따라 마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하선주(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