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 ‘북적북적’

우수기업·이전공공기관 등 9곳…취업준비생 300여 명 참여

손대환 기자 | 입력 : 2019/11/08 [07:45]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7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홍익아트홀에서 진행한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가 관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300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채용설명회는 지역기업인 신신제약, 유라테크와 이전공공기관인 한국법제연구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사총괄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1부 행사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최근 안산에서 세종으로 공장을 이전한 신신제약에서 입사지원과 관련한 자격요건 및 지원절차 등 채용 전반적인 정보를 소개했다.

2부 행사는 이전공공기관 및 구인기업, 취업지원기관이 부스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과 직접 일일이 상담을 통해 채용관련 궁금증 해소와 직무별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이밖에 기관 및 기업의 채용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부대행사로 퍼스널컬러, 취업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설명회 참석한 한 학생은 “현장의 생생한 취업정보와 노하우 등을 얻을 수 있었고, 취업 현장의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가 제공되어 이전공공기관 및 관내 기업에 우수인재가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