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장협의회 2019년도 정기총회 개최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9/02/14 [08:13]

청양군이장협의회 2019년도 정기총회 개최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9/02/14 [08:13]

 

▲ 유승종 연합회장이 지난 13일 개최된 청양군이장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데일리충청


(충남=차성윤 기자) 청양군이장협의회는 지난 13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183개리 이장들과 김돈곤 청양군수, 구기수 의장, 김명숙 도의원과 군의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임 상임위원 감사패 전달과 이임이장 공적패 전달과 2018년 사업수지 결산보고 및 2019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 지난 13일 개최된 청양군이장협의회에서 공적패 및 감사패 시상자 모습     ©데일리충청

유승종 연합회장은 “지역발전과 이장들이 활동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며, 아직 해결되지 않은 이장수당 인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제한 후 “그동안 열악한 과정에서도 열심히 일해 왔듯이 참된 봉사자로써의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 김돈곤 청양군수 축사 모습.     © 데일리충청


김돈곤 군수는 “그동안 이장들은 마을이 얼마나 행복할 수 있고 마을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일들을 해 오고 있지만 처우는 열악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장들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구기수 의장 축사 모습.     © 데일리충청


구기수 의장은 “행정기관과 이웃주민과의 가교 역할은 물론,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해 성심을 다하고 있는 실질적으로 마을을 이끌어 가는 훌륭한 지도자들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지탱해 주는 큰 힘으로, 이것은 무한한 헌신과 봉사정신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김명숙 도의원 축사 모습.     © 데일리충청


김명숙 도의원은 “행정과 주민과의 가교 역할 뿐아니라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열악한 환경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준다면 주민자치나 지방자치에서 많은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며 “도에서도 군의 필요한 정책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오는 6월에 청양군에서 개최될 예정인 충남도이·통장연합체육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 지난 13일 개최된 청양군이장협의회에서 공적패 및 감사패 시상자 모습     © 데일리충청


또한, 기념식 후 청양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오는 3월 13일 농협조합장 선거에서 깨끗한 선거를 다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되기도 했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