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상생발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

상생발전합의사항 추진상황 꼼꼼히 점검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8/09/21 [23:40]

청주시상생발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

상생발전합의사항 추진상황 꼼꼼히 점검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09/21 [23:40]
▲     © 데일리충청


(데일리충청=충북 차성윤 기자) 청주시가 2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생발전위원회를 갖고 2018년 3분기 상생발전 합의사항 이행현황 등을 심의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8월 2일 새롭게 위촉된 제3기 상생발전위원회의 첫 회의로, 3분기 상생발전 합의사항 이행상황을 점검받고, 75개 사업 중 추진 중인 3개 사업에 대한 진행상황에 대해 중점 심의했다.


추진 중인 3개 사업은 ‣국책사업 유치 시 군 지역 우선배정, ‣체육시설 옛 청원군 지역 이전설치, ‣청주·청원 접경지역 교통망 도로체계개선 사업이다.


상생발전위원회는 현재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꼼꼼히 살피고 동물원 이전은 계획대로 원만히 사업이 추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또 지난 8월 회의에서 건의한 6년간 농업예산 편성현황과 동물원이전 추진상황에 대해 관련부서의 의견을 듣고 질의하는 시간을 갖고, 읍면지역 농민들이 소외되지 않게 농업예산을 세우는데 많은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통합의 기틀이 된 상생발전합의사항 39개항, 75개 세부사업 중 72건은 완료돼 96%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위원회는 상생발전합의사항 약속의 성실한 이행과 주민간의 갈등이 없도록 위원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남은 3개 사업도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매 분기마다 점검하고 확인할 계획이다.


남기용 위원장은 “자율통합 5년차를 맞아 주민화합 등 상생발전관련 현안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을 위원들과 함께 깊이 고민하고 시민 모두가‘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