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예산성과금 지급증서 수여

10개 사업 선정, 397억 4300만 원 예산 절약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8/05/04 [11:52]

청주시 예산성과금 지급증서 수여

10개 사업 선정, 397억 4300만 원 예산 절약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05/04 [11:52]
▲ 이범석(왼쪽) 청주시장 권한대행이 4일 예산을 절약한 정예지 산림과 주무관에게 예산성과금(격려금) 지급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 Daily 충청


(세종빅뉴스=청주 차성윤 기자) 청주시가 예산을 절약한 10개 사업을 선정해 예산성과금(격려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4일 지급증서를 수여했다.

예산성과금 제도는 지방재정법 48조에 따라 예산을 절약하거나 수입을 증대시킨 경우 그 금액의 일부를 기여자에게 성과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예산성과금(격려금) 지급 증서 수여 대상자는 △조경공사 예산을 절약한 산림과 정예지 △대량생산 산업배지 연구로 최적배지원료를 개발하여 예산을 절감한 연구개발과 김기훈 △보도 및 자건거도로의 포장공법 변경으로 예산을 절감한 도로시설과 류민철 △쓰레기 종류와 입지에 적합한 조성방식 적용으로 예산을 절감한 자원정책과 이재남 △하수처리시설을 인접 증평군 처리장으로 연계 처리해 예산을 절감한 하수정책과 김광환 △공공하수처리시설 내부반송률 제어로 전력비를 절감한 하수처리과 김상현 △대규모 공동주택 용지개발에 따른 사업비용을 절감한 도시개발과 이현진 △청주TP지구축소에 따른 사업비용을 절감한 도시개발과 이상목 △흥덕구청사 건립공사 용역비를 절감한 공공시설과 이충현 △가뭄시 관정개발 대신 제수밸브 설치로 예산을 절감한 원예유통과 이혜자 총 10명이다.

이번 우수사례를 통해 397억 4300만 원의 예산이 절약돼 업무를 추진한 직원들에게는 격려금 2000만 원이 지급됐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예산 절감사례를 전부서에 전파하고 앞으로도 지방재정 건전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