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업무매뉴얼 제작·배포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1:54]

충북교육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업무매뉴얼 제작·배포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11/25 [11:54]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5일(월), 적정규모학교 육성 업무매뉴얼을 제작해 도내 10개 교육지원청과 적정규모학교 육성 대상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매뉴얼은 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에 대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적정규모학교 육성 업무 추진 시 체계적이고 일관되게 추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절차와 실무 가이드를 담아 제작되었다.

 

이번 매뉴얼은 정책의 기본 방향부터 실무 절차까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주요 내용은 ▲적정규모학교 육성에 대한 이해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유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절차 ▲현장의 궁금증에 답하는 자주하는 질문 ▲적정규모학교 육성교 행정실무 등 총 5장이다.

 

아울러, 매뉴얼은 도교육청 누리집에도 탑재하여 현장에서의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박영균 행정과장은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체계적이고 일관된 추진을 위해 이번 매뉴얼을 마련했다”며, “교직원들이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자료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학령인구 감소와 농촌지역 소규모학교 증가로 인한 교육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학생이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일방적인 학교 통폐합을 지양하고, 교육공동체의 자발적 합의와 지역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접근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지속 가능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