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1:49]

백석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11/25 [11:49]

▲ 백석대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여섯 번째부터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정종철 대표이사,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1월 22일 오전 11시,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쿠팡풀필먼트서비스(대표이사 정종철)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 최선기 산학협력단장, 조정융 기획처장,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정종철 대표이사, 정한모 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쿠팡의 자회사로 쿠팡의 모든 풀필먼트센터(Fulfillment Center) 운영을 총괄하며, 전국 100개 이상의 물류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인재 양성 및 현장실습ㆍ취창업 기술 지원 △인력 교류 및 시설ㆍ장비 공동 활용 △산학 협력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우리 대학에는 빅데이터, 핀테크 등 첨단 IT 관련 전공과 경영, 국제통상 등 경상관련 전공이 있어 관련 분야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산학교육 모델 구축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정종철 대표이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최첨단 자동화 물류 장비뿐만 아니라 AIㆍ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백석대와 함께 지역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기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