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계약제교원 인력 은행 지원자 모집
거주 지역 상관없이 교원자격증 소유 시 지원 가능
학교 업무 경감과 안정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10/25 [12:39]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이끌고 세종 교육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 지원자를 모집한다.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은 계약제교원으로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계약제교원을 채용해야 하는 학교를 연계하여 인력을 적기에 지원하고, 학교의 채용 업무 간소화와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학교 현장에서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 사업과 관련하여 모집, 운영 등에 대한 확대 요구가 제기되어 왔음에 따라, 학교지원본부는 이를 반영하여 계약제 교원 인력은행 지원자 모집을 추진하게 되었다.
지원자격은 교원자격증을 가진 사람으로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세종시 학교에서 계약제교원으로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누리집의 구직(인력자원)란에 지원‧등록 후 교원자격증, 졸업증명서 등의 증빙자료를 학교지원본부 행정지원부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계약제교원 인력 은행 담당자(☎044-320-4322)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현재 학교에서 일시적 결원에 따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 지원자 모집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학교 업무를 경감하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원자격증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의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