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의오늘=하징윤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2024년 9월 4일(수)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보통합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유보통합 추진 지역 실무협의체 협의회」를 실시했다.
유보통합 현안과제에 대한 공동 대응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과 아산시청 보육담당 관계자(13명)는「유보통합 추진 지역 실무협의체」실무단을 구성하고, 유보통합 추진 지역 실무협의체 소통 나눔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충청남도교육청 유아교육복지과 유보통합 추진팀도 함께 참여하여 협의회를 운영하였다.
이번 자리는 유보통합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보육업무 이해를 통해 아산 지역 실무협의체 역할을 강화하고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보통합 추진경과, ▲교육부 유보통합 추진일정 및 가이드라인, ▲아산지역 실무협의체 운영 방법 및 협의 과제 의견수렴 등으로 내용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아산시청 보육 담당자는 “유보통합의 길은 힘든 여정이지만 담당자로서 보육업무에 대해 긴밀해 협조하면서 상호 협력적 공동 대응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앞으로도 유보통합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 아산시청과 손을 맞잡고 끊임없는 소통을 통하여 유보통합 과정에서 발생하는 쟁점들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의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의오늘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