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초병설유, 신나는 자연 숲 밧줄 놀이터 체험 실시

꼬마 모험가들의 숲 놀이 이야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22:15]

산동초병설유, 신나는 자연 숲 밧줄 놀이터 체험 실시

꼬마 모험가들의 숲 놀이 이야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9/04 [22:15]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선중)은 9월 3일(화) 찾아가는 놀이 축제 체험으로 ‘신나는 자연 숲 밧줄 놀이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자연 숲 밧줄 놀이는 1교시 ‘밧줄 놀이터’, 2교시 ‘숲 놀이터’ 체험으로 운영되었다. ‘밧줄 놀이터’에서는 밧줄에 매달리기, 구름다리 오르기, 그네 타기, 해먹 등 다양한 밧줄 놀이 기구를 이용하며 유아들은 줄에 올라타고 매달리면서 신체 운동능력을 기르고 도전해 보는 경험을 하였다. 2교시 숲 놀이터에서는 흙 계단을 이용해 산을 오르고 커다란 나무 위의 흔들 다리를 건너며 모험심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포근한 잔디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숲 내음을 맡으며 산길을 오르는 것만으로도 아이들 얼굴에 웃음이 가득한 시간이었다. 이 외에도 나무 볼링, 손바닥 배드민턴, 넓은 바닥 그림 그리기 등 체험 마당이 한가득이었다. 다양한 자연놀이 체험으로 유아들의 자신감, 지구력, 용기가 한 스푼씩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놀이하며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유치원 텃밭 활동 및 생태 놀이 등 자연 친화적 놀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