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세종웹툰캠퍼스, 청소년 대상 웹툰 교육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6:25]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웹툰캠퍼스, 청소년 대상 웹툰 교육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7/08 [16:25]

▲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웹툰캠퍼스, 청소년 대상 웹툰 교육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운영하고 세종시가 지원하는 세종웹툰캠퍼스에서 9일부터 청소년 대상 웹툰 정규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웹툰 정규 교육 프로그램은 태블릿 장비를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웹툰 창작에 관심 있는 세종시 거주 청소년(초등학생 고학년,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가능하다.

초등학생 고학년(4학년-6학년)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초-중급-심화 수준별 강좌가 마련되어 있으며, 과정별 중복 신청 가능하다.

기초과정 웹툰 탐방대 프로그램은 웹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웹툰 작가가 주로 사용하는 태블릿 장비와 툴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7월 25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중급과정 웹툰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은 웹툰 캐릭터 구상과 드로잉 방법에 대해 현직 작가에게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8월 5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진행된다.

심화과정 웹툰 마스터 프로그램은 웹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연출 채색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10월 교육생을 모집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는 세종웹툰캠퍼스 운영을 통해 웹툰 분야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래 K-웹툰 산업을 선도할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세종웹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