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저출산 시대, 사회서비스 대응 전략 모색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9일 세종컨벤션센터서 복지포럼 개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0:06]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저출산 시대, 사회서비스 대응 전략 모색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9일 세종컨벤션센터서 복지포럼 개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7/05 [10:06]

▲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저출산 시대, 사회서비스 대응 전략 모색한다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재)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은 9일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4층)에서 ‘저출산 시대의 대응 전략 모색’이라는 주제로 세종복지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4번째 맞는 세종복지포럼은 정부의 제4차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출산율 향상이 아닌 삶의 질 제고에 중점을 둔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포럼은 국민대학교 계봉오 교수를 좌장으로, ‘세종시 인구분석과 지역의 저출산 대책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장인수 부연구위원이 첫 번째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KDI 국제정책대학원 권다은 박사의 ‘출산·육아의 새로운 지평: 사회서비스 적용 방안’의 주제 발표 후, 김근태 고려대학교 교수, 유삼현 한양대학교 교수, 이소영 한국사회연구원 인구정책기획단장, 최윤경 육아정책연구소 저출산·가족정책연구실장, 홍금석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본부장, 임이랑 세종육아종합지원센터장, 홍영훈 세종청년센터장, 홍만희 세종여성플라자 대표의 토론이 진행된다.

주제 발표와 토론 이후에는 자유 토론과 현장 질문을 통해 저출산 관련 의견수렴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의 교육신청 게시판을 통해서 자세한 안내와 포럼 신청이 가능하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