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음성 실현...청렴 지식이 가장 많은 직원은 누구?

반길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7:52]

음성군,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음성 실현...청렴 지식이 가장 많은 직원은 누구?

반길훈 기자 | 입력 : 2024/06/25 [17:52]

▲ 이날 퀴즈대회에서 치열한 서바이벌 경쟁을 뚫고 최후 1인으로, 의회사무과 민태홍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2등에는 소이면 문지연 주무관, 3등(2명) 축산식품과 양종욱 주무관과 청소위생과 신지수 주무관 등 총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충청의오늘=반길훈 기자] 음성군은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음성군 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퀴즈대회는 공무원들이 꼭 알아야할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해 평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청렴’이란 주제를 놓고 퀴즈로 문제를 출제해 직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청렴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KBS의 ‘도전 골든벨’ 형식을 빌려 팀별, 개인별로 나눠 서바이벌 퀴즈로 최후까지 남은 1인과 가장 많은 문제를 맞힌 팀이 각각 우승하는 것으로, 그간 당면 업무로 지친 직원들이 모처럼 업무를 떠나 ‘청렴’이라는 공직자의 기본 소양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퀴즈대회가 어렵고 딱딱하다고만 느낄 수 있는 청렴이란 주제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공직자에게 스스로의 청렴 의지가 가장 중요한 만큼 어디서든 공정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음성을 실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올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월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와 5월 청렴 교육을 시행했으며, 청내 청렴 방송과 1부서 1청렴 시책 추진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반길훈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