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티FC, WF 서도협, CB 강영훈·김윤도 영입으로 공수 보강!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21:29]

천안시티FC, WF 서도협, CB 강영훈·김윤도 영입으로 공수 보강!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6/24 [21:29]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천안시티FC가 공격수 서도협, 수비수 강영훈·김윤도 영입으로 공수를 보강했다.

 

서도협은 탄탄한 체격에서 나오는 빠른 스피드가 강점이며, 과감한 돌파로 상대 팀 수비 진영을 무너뜨릴 수 있는 선수다. 대구 반야월초, 부산 신라중(부산 아이파크 U-15), 라리가 헤타페 CF U-19, CA 핀토 FC를 거쳤다. 청소년 시절부터 스페인에서 약 7년간 유럽 축구를 경험했으며 2023년 대구FC를 거쳐 올해 당진시민축구단에서 K3리그 11경기 5골 1도움을 기록했다. 

 

 서도협은 “이렇게 빨리 프로 리그로 돌아오게 될 줄 몰랐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안시티FC에 감사하다. 늘 간절했던 만큼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팀이 이루려는 목표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수비수 강영훈은 볼 소유 시 뛰어난 탈압박과 전진 패스가 강점이다. 왼발 센터백으로 볼컨트롤 능력이 좋으며 이를 활용한 짜임새 있는 후방 빌드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 리그 데뷔를 꿈꾸던 강영훈은 서울 재현고, 광주대를 거쳤으며 2020년부터 K3리그 강릉, 김해, 포천, 양주, 춘천에서 꾸준히 기량을 닦아왔다.

 

 강영훈은 “이번에 처음 프로팀에 오게 됐다. 감회가 새롭고 정말 기쁘다. 김태완 감독님, 코치진분들, 새로운 선수들로부터 많이 배우고 동기부여도 더욱 받을 것 같다.”라며 “프로축구선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다. 바라왔던 이 기회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김윤도는 190cm, 88kg의 뛰어난 피지컬을 활용한 제공권이 장점이며 빠른 스피드도 갖췄다. 상대 공격 상황에서 빠르고 적절한 예측으로 공의 소유를 되찾아 올 수 있는 선수다. 2003년생이지만 부산 아이파크 U-15, U-18, 대구FC U-18를 거쳐 독일,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서의 경험도 갖고 있어 천안 선수단에 빠르게 녹아들 것으로 보인다.

 

 김윤도는 “한국에서의 첫 팀이 천안시티FC가 돼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천안 유니폼을 입고 팬분들 앞에서 뛸 수 있게 돼 기쁘다. 그라운드에서 좋은 모습으로 저를 각인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어린 나이지만 비교적 다양한 경험을 해 빠른 적응력을 갖게 됐다. 천안에도 잘 적응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 선수단은 내일인 23일 일요일 오후 7시 안산을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4 18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하지윤 기자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