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우수 지역사회봉사단 선정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9:01]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우수 지역사회봉사단 선정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6/07 [19:01]

▲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우수 지역사회봉사단 선정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의 지역사회봉사단으로 2016년 7월 5일에 위촉되어 현재까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와 협의회의 우수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선정되어 VMS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또한 21년도에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인적나눔 분야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 받았다.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는 1997년 창설된 이래 여름철마다 익사사고 예방을 위한 인명구조대 활동, 다양한 지역 행사에 참여해 교통정리, 주차지도 활동으로 쾌적한 행사장 분위기를 조성하며 야간 자율 방법활동을 통해 안전한 지역을 만들어 오고 있다.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김재식 회장은“이제 다가오는 여름철 익사사고 예방을 위해 휴일 없이 단원들과 봉사활동을 진행할 것이다. 더운날씨에도 활동하는 단원들에게 항상 감사하며 해병대전우회 활동을 통해 더욱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우수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또한 휴일 없이 활동하는 것은 큰 어려움이 있지만 세종시 전역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모습에 또한 감동을 받았고 다른 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협의회는 VMS를 통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협의회가 함께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의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