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경찰대학과 상호 교류 협약 체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12/03 [13:21]

호서대, 경찰대학과 상호 교류 협약 체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12/03 [13:21]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경찰대학(학장 김수환)과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29일 아산캠퍼스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호서대 강일구 총장, 이종원 학사부총장, 강준모 대외협력부총장, 고인석 법경찰행정학과장과 경찰대 김수환 학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교의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학술, 정보, 교육시설, 인력 등의 상호 교류 △각종 교육, 연구사업의 공동 참여 및 지원 협력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충청의오늘


강일구 총장은 “경찰대학은 수사와 안전 등 경찰업무 분야에, 호서대학교는 AI와 바이오, 디지털 금융 분야에 전문성이 있다”고 언급하며, “서로의 전문성을 활용하면 지역사회 문제를 넘어 공공의 안전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유기적 협력체계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찰대학 김수환 학장은 “호서대학교와의 MOU 체결은 두 대학의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두 대학의 학생들과 교수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경찰대학과 호서대학교가 서로 도움을 주고, 배움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모범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