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소수면 주민센터 개청식 및 경로잔치 개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5/06 [07:27]

괴산군 소수면 주민센터 개청식 및 경로잔치 개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5/06 [07:27]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북 괴산군 소수면 주민센터 개청식과 경로잔치가 지난 4일 소수면 주민센터 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소수면 주민센터 개청식과 경로잔치는 소수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덕용) 주최하고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성하),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순환), 자치봉사회(회장 지영운)가 공동 주관했다.

  © 충청의오늘


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해 관내 어르신과 면민 1,000여 명이 참석해 신청사 개청을 축하했다.

소수면 주민센터는 소수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8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997.16㎡, 지상 2층 규모의 청사와 하모니 공원, 독립만세 유적공원 등이 건립됐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농악놀이, 난타공연이 열렸으며, 소수면 출향인사인 김옥수 씨, 이대섭 씨의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로 개청식을 시작했다.

이어 자랑스러운 모범군민상에 고마1리 정준영 씨, 몽촌리 권남학 씨, 효행상에는 입암1리 이병두 씨, 장한어버이상에는 고마3리 최윤화 씨, 개청식 유공은 박성하 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장, 한국농어촌공사괴산증평지사 지상환 씨가 선정돼 괴산군수 표창을 받았다.

  © 충청의오늘


지역화합 기여로 수리3리 피영자 씨가 괴산군의회의장 표창패를 받았고, 지역발전 감사의 뜻으로 고마3리 이영우 씨, 옥현1리 신태숙 씨가 박덕흠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받았다.

또한, 개청식 유공 공로로 전광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 1대 위원장 등 10명이 박성하 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개청식 후 어버이날을 맞이 경로잔치가 열렸으며, 기타 연주, 마을별 노래자랑, 윷놀이 등이 진행됐다.

박성하 농촌중심지활성화 추진위원장은 “2018년부터 시작한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끝마쳐 전국 어디와 비교해도 가장 아름답고 멋진 신청사를 개청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라며 “앞으로 주민센터가 주민화합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윤 소수면장은 “신청사 개청과 함께 경로잔치를 개최해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께서 마음껏 웃고 즐기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히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두루 살피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수면 주민센터 개청을 기점으로 희망찬 내일, 하나된 소수, 새로운 도약으로 소수가 달라질 수 있도록 면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