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학습격차 해소방안 원격 토론회 실시

손대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9:13]

금산교육지원청, 학습격차 해소방안 원격 토론회 실시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09/17 [19:13]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금산교육지원청(양정숙 교육장)은 지난 15일,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방안을 마련하기위해 원격 토론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현장의견을 수렴하고자 관내 교사⸱학부모⸱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토론회는 비대면 원격으로 실시되었으며 기조발제, 분야별 토론, 전체 발표, 설문 조사 내용 공유 순으로 진행하였다. 기조발제로 ▶(교사) 원격과 등교수업 병행 실행기 ▶(학부모) 자녀의 원격수업 어떤 도움이 필요한가? ▶ (학생) 원격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과 향후 요구사항을 주제로 각 대표들의 발표가 있었다. 이어진 소그룹 분야별 토론에서는 ▶(교사)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활동 방안 ▶(학생) 코로나 시대의 학습법 ▶(학부모) 코로나 시대의 자녀 학습 지원 방법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습격차를 해소하는 방안으로는 교사들은 양질의 콘텐츠 제공 및 학생 개별 지도를 위한 보충인력 지원을, 학생들은 학생 참여를 높이는 학생 주관 온라인 프로젝트 발표대회 개최, 학생들에게 큰 부담이 되지 않는 과제 제시, 학습 흥미를 높이는 다양한 플랫폼 구축을, 학부모들은 맞벌이 가정의 학생 관리를 위한 튜터링 보조 인력과 학생들이 영상 기기 대여 및 활용을 도울 수 있는 조치, 교사들의 정서 지원과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방법 지원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였다.

양정숙 교육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최대한 수렴하여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학교 현장에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손대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