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중근 부시장, 휴가철 코로나 예방 위한 철저한 대응조치 임할 것!

코로나 재확산 방지와 호우 피해 예방 등 여름철 시민 안전 지키기 나서

정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0:33]

박중근 부시장, 휴가철 코로나 예방 위한 철저한 대응조치 임할 것!

코로나 재확산 방지와 호우 피해 예방 등 여름철 시민 안전 지키기 나서

정태수 기자 | 입력 : 2020/07/28 [10:33]

[한국시사저널=정태수 기자] 박중근 충주부시장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단호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박중근 부시장은 27일 열린 현안업무영상회의에서 “경로당 복지시설의 운영이 재개됨과 동시에 여름 휴가철에 다수 인원의 이동이 예상되고 있다”며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철저한 점검과 대응조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시점이다”라고 전했다

박 부시장은 “지난 5월 연휴가 지난 후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한 선례가 있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동일한 일이 반복되지 않게 가능한 모든 노력을 투입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라크 건설 근로자 임시생활시설 운영과 관련해 “시민 여러분들께서 잘 이해해 주시고 협조해 주신 덕분에 93명의 입국 근로자들이 충주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확한 사실 전달에 힘써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휴업보상금 등 코로나와 관련해 지원되는 각종 지원금에 대해서도 “긴급재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 지원되는 지원금들은 소상공인 등 지원 대상자들의 신청이 필요하다”며 “대상자가 지원 내용을 알지 못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빈틈없는 홍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박 부시장은 “전국에서 국지성·집중 호우로 인한 적지 않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큰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우천 시 산사태 위험지역, 급경사지, 인명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통제를 철저히 해서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박중근 부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무원들이 관련 수칙 지키기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코로나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위험지역 방문 자제 등 방역 수칙 지키기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 달라”고 말했다.
정태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