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티투어 금정구 코스 2色적이게 즐겨볼까?!

금정구 회동수원지, 범어사 포함…부산시티투어버스 신규노선 운행

백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7/08 [18:56]

부산시티투어 금정구 코스 2色적이게 즐겨볼까?!

금정구 회동수원지, 범어사 포함…부산시티투어버스 신규노선 운행

백상기 기자 | 입력 : 2020/07/08 [18:56]
    회동수원지 땅뫼산 황토숲

[한국시사저널=백상기 기자] 앞으로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서 부산의대표적 힐링 명소인 회동수원지와 천년고찰 범어사를 더욱 편하고 즐겁게 찾아갈 수 있게 되었다.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오는 17일부터 회동수원지와 범어사가 포함된 부산시티투어버스 신규노선이 운행된다고 밝혔다. 역사테마 코스가 신설된 부산시티투어버스는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동래읍성 ▲회동수원지(오륜동) ▲범어사 ▲동래온천을 들른 후 부산역으로 돌아가는 코스로 운행된다.

시티투어버스는 회동수원지에서 90분(중식시간 포함)가량, 범어사에서는 60분가량 머무른다. 정차시간동안 이용객들은 금정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땅뫼산 황토숲 맨발걷기·힐링 대숲길 걷기 등 회동수원지의 숲체험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범어사 사찰투어를 통해 금정구의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도심 속 힐링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역사테마 코스의 시티투어는 8명 이상 모집될 경우에 한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현재 부산시티투어 홈페이지(www.citytourbusan.com)에서 예약할 수 있다. 매일 1회 약 7시간 운영되며 월요일은 휴무이다.

정미영 구청장은 “신설된 역사테마 코스의 시티투어를 통해 금정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생태·역사·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 발굴에 계속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회동수원지와 범어사를 경유하는 시티투어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백상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