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형 민간주도 배달앱 공모접수, 상생협력 위한 닻 올려

신길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6 [00:12]

충북형 민간주도 배달앱 공모접수, 상생협력 위한 닻 올려

신길수 기자 | 입력 : 2020/07/06 [00:12]

[한국시사저널=신길수 기자] 충북도는 최적의 사업 운영을 위해 민간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배달앱 운영 사업자를 7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공모한다.

그동안 충북도 및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북지회에서는 소상인들의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간담회를 통한각계 각층의 의견과 법률 자문 및 검토 등을 통해 민간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해왔다.

당초 자체 공공형 배달앱을 개발 운영하려고 하였으나, 민간 배달앱과의 앱구축 및 콜센터 운영 등의 예산 중복 문제, 소비자 눈높이에 못 맞춘 서비스 품질 한계 노출로 인한 도민들의 외면 문제 등이 예상됨에 따라 충북은 민간 주도형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했다.

도는 사전 간담회 참여업체와 기 운영 중인 앱 업체 등에게 공모안내문을 우편 발송했으며, 더 많은 사업자 참여를 위해 외식업 중앙회 홈페이지(https://chungbuk.foodservice.or.kr) 등을 통해서도 접수할 예정이다.

접수된 사업 제안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북지회의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선정 되며, 선정된 업체와 소비자단체, 외식업협회, 충청북도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빠르면 7월말이나 8월중에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향후 도는 배달앱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가입 축하 포인트 및 소비자인센티브 등 행․재정적 지원 역할을 맡고, 외식업협회는 회원들에게 선정된 업체의 가맹점 가입 홍보를, 소비자단체는 도민들에게 앱사용 홍보, 배달앱 업체는 지역화폐 사용 및 저가의 수수료 제공 등의 역할을 분담 수행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충북형 민간주도 배달앱은 나날이 확대되고 있는 배달앱 시장에 민간 영역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는 상생협력 발전의 새로운 모델이며, 도 소상인들에게 적은 예산으로 연간 수백억원의 지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에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신길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