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정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3:40]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정태수 기자 | 입력 : 2020/06/30 [13:40]

[한국시사저널=정태수 기자] 제천시와 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지난 25일 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의거해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9명(중·고·대학생,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이상천 제천시장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19년 활동보고, 2020년 운영계획 및 방향 등을 논의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임기는 1년이며 위원으로 위촉된 19명은 관내 청소년을 대표해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 타 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교류 활동,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및 토론회·캠페인에 참여하는 등의 활동에 참여한다.

이상천 시장은 “청소년들의 의견 제시로 작년은 북 카페가 설치되었으며 내년에는 청전지하도로를 청소년의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며, 아울러 “제천화폐 ‘모아’ 구입가능 연령 또한 만 14세 이상의 청소년층까지 확대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이 시정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제안하면 제천시는 청소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올 한 해 동안 제천시의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기대가 크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활동 일정과 안내는 제천청소년문화의집(☎043-652-0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태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