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중 제천시의장, 2015년 新年辭

한국in뉴스 | 기사입력 2015/01/01 [13:26]

성명중 제천시의장, 2015년 新年辭

한국in뉴스 | 입력 : 2015/01/01 [13:26]
존경하고 사랑하는 14만 시민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멀리 뛰기 위해 잠시 웅크리듯이, 지난해 우리 제천시는 민선6기를 맞아 「시민이 행복한 자연치유도시 제천!」, 「시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제천!」 이라는 커다란 시정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잠시 준비하는 한해를 보냈습니다.


이제 올해부터는 힘차게 도약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2015년은 우리 제천시에 있어서 10년, 20년, 그 이상을 책임질 너무도 중요한 한해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추진해온 사업들이 시민이 행복한 도시 제천호의 뼈대가 되고 살이 되었다면,  미니복합타운 조성, 올해의 관광도시사업 등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될 사업들은 제천호가 순항할 수 있도록 돛이 되고 바람이 되어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미 많은 토론회와 공청회를 통해, 우리시가 안고 있는 단점과 장점이 무엇이며, 우리시가 나아갈 방향과 성장 동력이 무엇인지 시민여러분께서 더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올해가 지역발전의 중요한 전환기인 만큼, 단점을 보완해 극소화하고, 장점은 더욱 부각시켜 극대화하는 등 찾아온 기회를 살려 간절한 소망이 현실이 되도록 14만 시민 여러분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야할 것입니다.


우리 의회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며, 여러분의 응집력이 행복제천 희망제천으로 귀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시정이 올바르게 갈 수 있도록 냉철하게 판단하는 시민 여러분의 눈이 될 것이며, 잘못된 부분은 바로 잡고 잘된 부분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귀와 입이 될 것입니다.


2015년 새해, 모든 의정활동의 궁극적인 목표를 시민의 행복에 두고,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아픈 곳을 어루만지고 가려운 곳을 긁어 줄 수 있는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보다 충실할 것이며,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의회에 부여하신 사명과 책임을 뼈 속 깊이 헤아려, 학연․지연을 타파하고 당리당략을 얽매이지 않는 소신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시민들의 권한을 제한하기보다, 시민들의 복리향상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조례 제․개정으로 입법기능에 좀더 집중할 것입니다. 이미, 제천시 발전의 기틀이라고 할 수 있는 도시계획조례에 대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시민들의 기대와 욕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 검토할 것을 적극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올바른 견제와 감시 기능에 충실하며, 때로는 대의적인 뜻에 따라 집행부와의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믿음 주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정진할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변화에 발맞춰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혁신과 변화에 중심에 서서 희망찬 미래를 견인하고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모쪼록, 새해를 시작하며 힘차게 내딛는 우리 의회의 첫 발걸음이 한해를 마무리하는 그날까지 멈추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대망의 2015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5. 1. 1.

제천시의회 의장  성 명 중

한국in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