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더한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승인 받고 사업 착수

정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6/11 [12:42]

증평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더한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승인 받고 사업 착수

정태수 기자 | 입력 : 2020/06/11 [12:42]

[한국시사저널=정태수 기자] 증평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증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기본계획을 승인함에 따라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시․군의 자립적 성장과 활력 제고를 목적으로 4년간 7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공모를 통해 전국 20개 지자체를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들 20개 단체가 수립한 기본계획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계획지원단 심의를 통해 증평군을 비롯한 7곳은 승인, 1곳은 부분승인, 12곳은 불승인 재협의를 통보했다

군은 사업계획이 농식품부 1차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일부 시설이 유휴화 된 인삼타운 재구조화와 공간재생을 위한‘34+ 오고파 랜드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명칭은 34번 국도, 508번 지방도,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합성한 것으로 삼(蔘) 사는 곳, 인구 3만 시대를 넘어 4만 시대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군은 우선 하드웨어 사업인 인삼관광휴게소 리모델링과 증축을 통해 이곳에 휴게, 지역 진흥과 문화, 정보 전달 기능을 부여하고 귀농귀촌센터와 일자리허브센터, 주민공동체 프로그램, 문화 공연 등이 이뤄지는 프로그램실, 다목적실 등으로 채울 계획이다.

소프웨어 사업으로는 지역활동가 단계별 맞춤형 역량강화, 아이디어 공모전 및 사업화 지원, 문화 활력 아카데미, 신활력 포럼, 인삼문화 융․복합 사업을 추진하다는 계획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시설에 대한 재구조화와 사람에 대한 역량강화를 통한 증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다”말했다.
정태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