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민 위한 유튜브 실시간 공개 강좌 운영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20:36]

청주시, 시민 위한 유튜브 실시간 공개 강좌 운영

차성윤 기자 | 입력 : 2020/04/01 [20:36]

[한국시사저널=차성윤 기자] 청주시평생학습관이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을 위해‘생생 학습 라이브’온라인 공개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

평생학습관은 유튜브를 활용해 오는 4월 1일 오전 10시‘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간식 타임’강좌의 실시간 방송을 시작으로 4월 3일 금요일 ‘천연 아로마 손 세정제 만들기’, 4월 8일 수요일‘손바느질로 만드는 패션 마스크’, 4월 10일 금요일 ‘답답한 가족을 위로하는 건강 발 마사지’등 온라인 실시간 강좌 ‘생생 학습 라이브’를 운영한다.

‘생생 학습 라이브’강좌는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운영하여 참여하는 학습자와 강사가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고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여러명이 함께 듣는 공개강좌에 더 가깝고 참여 학습자의 수업 집중도와 흥미도가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

강의를 듣고자 하는 시민은 강의 일정에 맞춰 유튜브에서‘청주시 평생학습관’을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또한 평생학습관은 홈페이지에 온라인 학습포털 안내 메뉴를 개설, 청주시 사이버 평생학습원을 비롯해 전국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대표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를 연계해 약 3000여 개의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시민들이 모여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온라인 학습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